링곤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요즘 건강식품 하나씩은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직도 안 드시고 계신 분들은 없으시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챙겨먹는 건강식품으로는 홍삼이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오히려 한국사람들이 홍삼을 먹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란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건강식품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선 어떤 식품을 주로 먹을까요? 바로 베리류인데요.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등등 종류도 정말 많습니다. 혹시 링곤베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북유럽 국가나 러시아 쪽에서는 오래전부터 먹어온 전통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럼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길래 그런걸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도 알려드릴게요~
링곤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먼저 링곤베리는 핀란드어로 ‘붉은 열매’라는 뜻이에요. 이름 그대로 붉은색을 띠는데 크기는 앵두 정도 됩니다. 생김새는 라즈베리랑 비슷한데 색깔이 더 진하고 크기가 작아요. 또 과육보다는 씨가 많아서 먹을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대신 영양성분이 풍부해요. 비타민C 함량이 사과의 1백 배 이상이고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함유량 역시 포도의 80배가량 된다고 해요. 이외에도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 노화 방지, 항암효과, 눈 건강 개선, 혈관질환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답니다. 먹는 방법은 간단해요. 그냥 생으로 먹거나 잼 또는 시럽 형태로 만들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거트에 넣어서 먹는 편이에요.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먹기 좋더라고요.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관련기사 보기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북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링곤베리 잼을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스웨덴어로 ‘링곤베리잼’이라는 뜻의 ‘린드베리스카브’라는 단어가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심지어 노벨상 수상자인 알프레드 베르그스트롬 박사는 죽기 전 마지막 식사로 링곤베리잼을 먹었다고 합니다.
링곤베리는 냉동 상태로 수입되기 때문에 먹기 전에 해동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빨리 먹어야 하는데 보관 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입니다. 냉장 보관 시 최대 1주일 이내에 섭취해야 하고 장기간 보관하려면 냉동실에 얼려두어야 합니다. 만약 생과육을 먹고 싶다면 8월 중순경 수확 시기에 맞춰 구입하면 됩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문서
링곤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