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국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요즘같이 추운 겨울날이면 따뜻한 국물 요리가 자주 생각난다. 하지만 매번 같은 국만 끓이기에 질려서 다른 종류의 국을 끓여보기로 했다. 집에 마침 콩나물도 있고해서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콩나물국을 만들어 보았다. 그럼 지금부터 시원하고 맛있는 콩나물국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콩나물국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첫번째 레시피
- 먼저 냄비에 물을 붓고 멸치 육수를 우려낸다. 이때 다시마나 무를 함께 넣어주면 더욱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그리고 깨끗하게 씻은 콩나물을 넣는다.
- 뚜껑을 열고 끓이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반드시 닫고 조리해야 한다.
- 약 5분 정도 지나면 다진 마늘 1스푼과 소금 반 스푼을 넣고 간을 맞춘다.
- 마지막으로 대파를 송송 썰어 넣으면 끝이다.
🟥 관련 기사보기
코로나19 기승, 면역력 챙겨 줄 ‘보약 집밥 레시피’는?
[싱글레시피] 남은 콩나물 활용 꿀팁, 입에 착 감기는 ‘콩나물볶음’
[오늘뭐먹지] 추위 날려버리는 김치콩나물 국밥, 간단 레시피 공개
집에서의 따뜻한 한 끼, 묵은지가 들어간 ‘김치콩나물국’
두번째 레시피
- 먼저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마와 멸치를 넣어 육수를 우려낸다. 이때 뚜껑을 열고 끓이면 비린내가 날아가니 참고하자.
- 국물이 우러나면 건더기를 건져내고 씻어놓은 콩나물을 넣는다. 그리고 다진 마늘 1큰술과 새우젓 반 큰술을 넣은 뒤 팔팔 끓인다.
- 마지막으로 대파 송송 썰어 넣으면 끝!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첨가해도 좋다. 이렇게 하면 감칠맛 가득한 시원한 콩나물국이 완성된다.
정말 간단하지 않은가? 이렇게 간단한 과정만으로도 훌륭한 해장국이 완성된다. 참고로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다. 다만 아이랑 같이 먹을 거라면 고추는 빼는 게 좋을 듯하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문서
콩나물국 끓이는법 황금레시피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