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조림 양념장 만들기 만드는방법 레시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하면 떠오르는 음식중 하나 바로 두부조림입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해서 우리 식탁위 단골메뉴이기도 하죠. 그러나 매번 같은 조리법으로 요리하다보면 식상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때 필요한게 바로 새로운 시도죠. 평소와는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보는것이죠. 여기서 중요한건 기존방식과의 차이점을 명확히 인지해야한다는점입니다. 그래야만 발전된 결과물을 도출할수있기때문이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색다른 방식으로 만든 두부조림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해요.
두부조림 양념장 만들기 만드는방법 레시피
첫번째 레시피 & 양념장
- 우선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줍니다. 간장3큰술, 고춧가루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약간, 물 반컵 정도를 섞어주면 됩니다.
- 그리고 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뒤 냄비에 옮겨담아 주세요. 이제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부어주고 양파와 대파등 야채를 올려준뒤 졸여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 이때 불조절을 잘해야하는데 센불에서 팔팔끓이다가 약불로 줄여줘야 타지않고 골고루 양념이 배일수있어요.
-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해주면 맛있는 두부조림 완성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기사
‘임창정♥’ 서하얀, 문의 폭주에 두부조림 레시피 공개…”용기내 올린다”
[싱글레시피] 고기와 두부의 만남, 얼큰한 밥도둑 ‘대패두부조림’
알토란, 면역력 쑥쑥 초가을 영양 음식 ‘두부조림 & 두부비지찌개’
[오늘 뭐먹지?] 마파두부양념으로 완성하는 간단 마파가지덮밥 레시피
두번째 레시피
- 두부 반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썹니다. 이때 소금을 살짝 뿌려두면 수분이 빠져나와 단단해집니다.
- 양파 반개를 채 썰고 대파 약간을 어슷썰기 합니다.
-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 1큰술, 간장 4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물 50ml를 잘 섞어줍니다.
-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습니다.
- 구운 두부 위에 양파와 대파를 올리고 양념장을 끼얹어 줍니다.
-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졸여주면 끝.
추천할만한 포스트
두부조림 양념장 만들기 만드는방법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